키움증권

키움증권

본문 바로가기 안내 및 고객센터 바로가기 키움증권 웹접근성 안내 바로가기

님의 최근 접속 기록입니다.

키움증권에서 알려드리는 필수 팝업내용입니다.

키움증권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17년 연속 1위

전체메뉴

통합검색

최근검색어
최근 이용 메뉴

최근 이용 메뉴 내역이 없습니다.

검색어 자동추천
메뉴()

검색어과 연관된 메뉴 내역이 없습니다.

선물/옵션 시작하기

  • 대한민국 대표트레이딩 시스템

    쉽고 빠른 키움증권 선물옵션 매매 시스템

  • 첫 거래 고객최대 90% 수수료 할인

    신규/휴면 고객 최대 4개월

  • 적격개인투자자
    자격 취득

    파생상품 모의거래 이수 가능

계좌개설

  • 이용가이드

  • 선물/옵션 FAQ

    더 알아보기

    고객은 당사에 선물거래 또는 옵션거래 주문 시 다음의 위탁증거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선물주문: 위탁금액의 7.5%(현금:3.75%)

    KOSPI200/미니KOSPI200 선물거래 주문에 대한 위탁증거금은 위탁금액(주문가격X주문수량X승수(25만원))의 7.5%이고, 위탁금액의 3.75%는 반드시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기타상품에 대한 증거금률은 홈페이지 > 증권업무 > 선물/옵션 업무 > 증거금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선물스프레드주문: 전일 기초자산기준가격 X 거래승수 X 스프레드증거금률 X 주문수량

    증거금 총액은 전액 대용증권으로 납부가능하며, KOSPI200/미니KOSPI200 선물의 경우 스프레드증거금률의 경우 1.8%이며, 주식선물은 3.0%입니다.

    기타상품에 대한 스프레드증거금률은 홈페이지 > 증권업무 > 선물/옵션 업무 > 증거금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옵션매수주문: 위탁금액 전액(전액 현금)

    옵션거래가 성립되면 매수자는 매도자에게 프리미엄을 결제금액으로 지불해야 하므로 KOSPI200 옵션 및 주식옵션거래 등 모든 옵션 매수주문의 경우 위탁금액(주문가격X주문수량X승수)의 전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옵션매도주문: KOSPI200 옵션 및 주식옵션거래 등 옵션 매도주문에 대한 위탁증거금은 ①과 ② 중 큰 금액임

    ① 주문수량 X 승수 X (최대손실옵션이론가격 - 옵션기준가격)

    ② 주문수량 X 승수 X (옵션조정이론가격(OA) - 옵션기준가격) X 30%

    * OA(Option Adjustment): 극단 상승(하락) 시 옵션이론가격

    옵션매도는 최종거래일에 권리배정을 받는 경우만 현금이 필요하므로 전액을 대용증권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 및 옵션거래의 매매거래시간은 9시부터 15시 45분까지로 주식시장보다 15분 연장합니다.

    - 8시30분 ~ 9시, 15시 35분 ~ 15시 45분 : 단일가격으로 매매체결(단일가매매),

    - 9시 ~ 15시 35분까지 : 복수가격으로 매매체결(접속매매)

    ※ 다만, KOSPI 200 선물거래 및 KOSPI 200 옵션거래의 경우

    최종거래일이 도래한 종목의 매매거래시간은 9시 ~ 15시 20분까지 접속매매로 체결.

    ※ 선물스프레드거래의 매매거래시간은 9시 ~ 15시 35분까지로 접속매매만 합니다.

    다만, 최종거래일에는 15시 20분까지만 매매거래를 합니다.

    ☞ 결제월

    코스피200 선물의 경우
    *거래기간 1년: 분기월(2개)
    *거래기간 2년: 반기월(2개)
    *거래기간 3년: 12월(3개)

    코스피200 옵션의 경우
    *거래기간 6개월: 기타월(4개)
    *거래기간 1년: 분기월(2개)
    *거래기간 2년: 반기월(2개)
    *거래기간 3년: 12월(3개)

    ☞ 최종거래일

    코스피200 선물/옵션의 경우: 각 결제월의 두 번째 목요일(공휴일인 경우에는 순차적으로 앞당김)

    기타상품에 대한 결제월 및 최종거래일은 홈페이지 > 증권업무 > 선물/옵션 상품의 각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정가호가, 시장가호가, 최유리지정가호가 및 조건부지정가호가가 있습니다.

    ■ 지정가호가(Limit Order)
    종목, 수량 및 가격을 지정하는 호가로서 지정한 가격 또는 그 가격보다 유리한 가격으로 매매거래를 하고자 하는 호가

    ■ 시장가호가(Market Order)
    수량만 지정하고 가격은 지정하지 않는 호가로서 수량이 전량 충족될 때까지 가장 빨리 집행할 수 있는 가격으로 매매체결되는 호가입니다. 시장가호가는 호가한 수량을 신속히 확보할 수는 있으나 호가한 종목의 유동성이 부족한 경우에는 예상보다 불리한 가격으로 체결될 수도 있습니다.

    ■ 최유리지정가호가(Best Order)
    시장가호가처럼 가격을 지정하지않지만 호가가 시장에 도달된 때에 가장 빨리 집행될 수 있는 가격을「지정」한 것으로 간주하는 호가로서 시장가호가와 지정가호가의 성격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최유리지정가호가와 시장가호가는 가격을 지정하지 않는 호가라는 점에서 유사한 성격이지만 시장가호가의 경우 호가가 시장에 도달된 이후 다른 호가가 도달하여 가장 빨리 집행될 수 있는 가격이 변하면 그 변한 가격대로 매매체결됩니다.

    반면, 최유리지정가호가는 호가가 시장에 도달된 때 가장 빨리 집행될 수 있는 가격으로 고정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조건부지정가호가(Conditional Limit Order)시장에 도달된 때에는 지정가호가로 매매하지만 종가단일가매매전까지 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종가 단일가매매시에 시장가호가로 전환되는 호가입니다.

    선물의 모든 포지션을 정리하였을 경우 예탁금 내에서 당일출금이 가능합니다만, 이익이 난 부분에 대해서는 선물이 익일 결제이므로 다음날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익부분을 제외하면 모든 포지션이 정리된 시점에 인출가능금액이 생성될 것입니다.